iOS9 무한사과 해결 기타 2015. 12. 17. 16:11

노력 끝에 iOS 8.4.1의 백업을 iOS 9에 복원할 때 발생하는 문제의 원인을 찾았다.
애플 코리아에서 문제 없다고 했던...3시간이 걸려야 복원이 된다는 백업을 조금 손봐서 1분만에 복원이 완료되는 결과를 보았다.
개인적으로 원인을 알고나니 나와 같은 문제를 겪는 사람이 전세계에는 많지 않을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지만 국내에서는 꽤 있지 않을까 싶다...
국내에서 나와 같은 문제를 겪는 사람들은 어떻게 쓰고 있는지 궁금하다.

이제 아이패드도 9.2에 이전 8.4.1의 백업을 적용하려고 하는데...이건 가능할지 미지수이다...
내 아이패드는 이미 9로 업그레이드가 되어 있어서 편법을 써야 할거 같은데 될지 모르겠다.

 

덧, 애플 코리아에서 문제해결을 한다고 해서 내 아이튠즈 백업을 제공한 적이 있는데 이 백업본이 3벌이었다. 나는 이 백업이 8.4.1의 백업이라고 확신을 하고 있었다.
하지만 애플 코리아 측에서는 이 백업은 9버전의 백업이라고 문제가 없다는 대답을 내놓았다.
이번에 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려고 하면서 백업을 까보는 작업을 했는데 3벌 중 1벌은 9버전이었지만 2벌은 8.4.1이었다.
백업에는 버전외에도 백업 날짜 정보도 들어있다. 애플 코리아 측에 문의를 할때 3벌중 어느게 진짜인지 모르겠으나 8.4.1의 백업이고 10월 15일에 백업한것이다라고 해줬는데 애플 코리아 측에서는 이것조차 확인 안해본것이다.
좋게 생각해보려고 해도 이렇게 안일하게 대처한 부분은 소비자를 기만하는 것 밖에 안된다고 보여진다.